( 어디에서나 글을 작성하는 초롱이 블로그 - 으냥이와 초롱이가 함께 합니다 )
( 이 글은 필수어플 에서도 작성한 글 입니다)

스마트폰 전자파 이렇게라도 조심하자


그동안 휴대 전화의 전자파가 몸에 좋지 못한 영향들을 유발할 것이라는 걱정 어린 경각심은 어느정도 대두 되었지만 실질적인 근거를 가진 보고가 있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산하 기관에서  휴대전화의 전자파가 뇌종양 발병 확률을 높인다는 공식 경고를 내 놓았습니다.


그동안 전자파 방지 패치, 선인장 등이 전자파를 흡수한다는 잘못된 지식이 통용되고 있었지만 이들도 공중으로 퍼져나가는 전자파를 끌어모아 흡수하는 능력은 없습니다.

단지 직선으로 방사되는 전자파를 차단, 혹은 반사하는 능력이 있을 뿐입니다. 즉, 저 조그마한 패치가 막아줄 수 있는 전자파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휴대 전화 사용시 전자파를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겠지만 전자파에 뇌가 노출 되는 것을 최대한 줄여줄 수는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대 전화로 통화할 때 직접 통화보다는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을 활용
전자파는 발생 위치로부터 거리가 멀어질 수록 약해집니다.
일반적인 전화통화 방식은 근접 거리에서 바로 뇌에 전자파를 발산하는 것과 같습니다.



최대한 수신율이 좋은 곳에서만 통화
낮은 수신율 지역에서는 휴대전화가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출력을 높여 더 높은 전자파를 발산합니다. 덤으로 배터리 소모량도 증가합니다.




음성 통화보다는 문자 사용을 선호
음성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을 수신할 때 휴대전화는 가장 많은 전자파를 발산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문자를 사용하는 것이 전자파를 조금이라도 멀리하는 비결입니다.



즐거운 iPhone 생활하기!!
행복한 iPhone 생활하기!!
모든 궁금한 iPhone / iPad 기능 및 팁은 초롱이 37에게 문의 하세용!!


Posted by 이엘7
,